(ADsP 요약 정리)
과목1. 데이터 이해
제1장. 데이터의 이해
제3절. 데이터베이스 활용
- 기업내부 데이터베이스
-1990년대 중반을 기점으로 단순한 정보의 ‘수집(OLTP)’에서 탈피, ‘분석(OLAP)’이 중심이 되는 시스템 구축으로 변화함
-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CRM과 SCM으로 화두가 바뀜
: CRM은 고객별 구매이역을 분석하여 고객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를 바탕으로 각종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
: SCM은 기업이 외부 공급업체 또는 제휴업체와 통합된 정보시스템으로 연계하여 시간과 비용을 최적화 시키기 위한 것
가) 제조부분
나) 금융부분
다) 유통부분
- 사회기반구조로서의 데이터베이스
가) 물류부분
나) 지리부분
다) 교통부분
라) 의료부분
마) 교육부분
'Study > ADs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DsP] 1.2.2 빅데이터의 가치와 영향 (0) | 2019.05.13 |
---|---|
[ADsP] 1.2.1 빅데이터의 이해 (0) | 2019.05.13 |
[ADsP] 1.1.2 데이터베이스 정의와 특징 (0) | 2019.05.09 |
[ADsP] 1.1.1 데이터와 정보 (0) | 2019.05.09 |
데이터 분석 준전문가(ADsP) (0) | 2019.05.08 |